제 목 횡성대성병원,횡성경찰서,횡성군청 업무협약체결
작성자대성병원등록일2015-05-20조회수2639

횡성경찰서·횡성군청·대성병원이 지난 15일 강원 횡성경찰서에서 ‘4대 사회악 여성피해자 보호·의료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피해자 보호 원년의 해를 맞아 기관 간 협업을 강화해 가정폭력 등 4대 사회악 여성 피해자에 대해 보호·상담·치료를 지원하고 피해자 중심의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보호·의료지원 대상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피해자가 우선 대상이 되며, 아동·장애인 성폭력 피해자의 경우 강원지방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춘천 성폭력 통합지원센터에 인계 해당 지역의 응급의료기관인 대성병원에서 1차 응급진료를 받게 된다. 

또한 경찰의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정신적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지역 상담기관과 연계해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병하 경찰서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경찰·지자체·지역 의료기관이 선도적으로 나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여성 피해자에게 신속하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적인 지원장치를 마련하는 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횡성경찰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유관기관·단체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홍보, 피해자 지원, 검거활동에 경찰역량을 집중해 4대 사회악을 근절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전글 
다음글 횡성대성병원 2015년 제2회 장학금 수여식